목회칼럼

  • >
  • 설교와칼럼 >
  • 목회칼럼
이름 관리자 이메일 arlovingch@gmail.com
작성일 2017.10.08 조회수 34
파일첨부
제목
하나님이 일하시게 하라 [존 파이퍼 목사]
주 외에는 
자기를 앙망하는 자를 위하여 이런 일을 행한 신을 
옛부터 들은 자도 없고 귀로 들은 자도 없고 눈으로 본 자도 없었나이다
(이사야 64:4)

     하나님은 나를 위해 일하심으로써 자신이 하나님 되심을 나타내시기를 기뻐하신다는 진리와, 내가 하나님을 위해 하는 일의 전후좌우에는 반드시 그분이 나를 위하여 일하시는 역사가 있다는 진리는 큰 기쁨으로 나를 사로잡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일하신다고 하면 얼핏 교만하고 하나님을 경시하는 말처럼 들릴 수 있습니다. 마치 내가 고용주의 위치에 있고 하나님은 구직자의 위치에 있는 듯한 인상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일하신다고 성경이 말씀하는 것은 그런 뜻이 아닙니다. "하나님은 자기를 앙망하는 자를 위하여 행하신다"(이사야 64:4)고 말씀하신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이 나를 위해 일하신다는 말씀은 내가 파산선고를 받아서 긴급 금융 지원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나는 연약하며, 강한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나는 위험에 처해 있고 보호자가 필요합니다. 나는 어리석으며 현명한 누군가가 필요합니다. 나는 길을 잃어 버렸고 구조대가 필요합니다.

     "하나님이 나를 위해 일하신다"는 말씀은 나는 그 일을 할 수 없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리고 이는 내가 아니라 하나님을 영화롭게 합니다. 주시는 그분이 영광을 얻습니다. 강하신 그분이 찬양을 받습니다.

     스스로 자신의 짐을 지는 부담에서 해방되십시오. 그가 일하시게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