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 >
  • 설교와칼럼 >
  • 목회칼럼
이름 관리자 이메일 arlovingch@gmail.com
작성일 2017.09.17 조회수 23
파일첨부
제목
유일하게 지속되는 기쁨 [존 파이퍼 목사]
지금은 너희가 근심하나
내가 다시 너희를 보리니 너희 마음이 기쁠 것이요
너희 기쁨을 빼앗을 자가 없으리라.
(요한복음 16:22)

     "너희 기쁨을 빼앗을 자가 없으리라!" 당신의 기쁨은 예수님과 함께 하는 데서 비롯되고, 예수님의 부활은 당신이 영원히 죽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즉, 당신은 절대 그에게서 끊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의 기쁨을 빼앗기지 않으려면 두 가지가 사실이어야 합니다. 하나는 당신의 기쁨의 원천이 영원히 지속되는 것이고 또 하나는 당신이 영원히 산다는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나 기쁨의 원천이 영속적이지 않다면 당신의 기쁨은 빼앗길 것입니다.

     그리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빼앗길 기쁨에 만족해 버렸는지요! 내일 죽으면 끝이니 먹고 마시고 즐기자고 그들은 말합니다. 음식도 영원하지 않고, 나도 영원하지 않다. 그러니 할 수 있을 때 최대한 즐기자. 이 얼마나 큰 비극입니까!

     만약 지금 그렇게 생각하고 싶은 유혹이 든다면, 당신의 기쁨이 예수님과 함께 하는 것에 있다면 "당신의 기쁨을 빼앗을 자가 없다" ? 이생에서도, 장차 올 생에서도 ? 는 것을 최대한 심각하게 고려해 보십시오.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기쁨에서 끊을 수 없습니다.

     예수님과 함께 하는 기쁨은 지금으로부터 영원까지를 이어주는 끊어지지 않는 줄과 같습니다. 그것은 그의 죽음이나 우리의 죽음에 의해 끊어지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