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 >
  • 설교와칼럼 >
  • 목회칼럼
이름 관리자 이메일 arlovingch@gmail.com
작성일 2016.12.25 조회수 33
파일첨부
제목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놀라운 하나님의 선물 [존 파이퍼 목사]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 
그뿐 아니라 이제 우리로 화목하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하느니라
(로마서 5:10-11)


어떻게 우리가 하나님과의 화목되어, 진심으로 하나님을 기뻐할 수 있을까요? 답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입니다. 

실제적으로, 하나님을 기뻐한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 안에 드러난 하나님을 보고 아는 것을 기뻐한다는 것입니다. 로마서 5:5 말씀처럼, 성령에 의해서 우리의 마음에 하나님의 사랑이 부어지면, 이 예수를 아는 기쁨이 그 가장 충만한 경험에 이르게 됩니다. 성경에서 묘사하는 예수님의 모습이 하나님을 향한 당신의 기쁨의 본질적 내용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스도’라는 알맹이가 없는 기쁨은 하나님과 별 상관없는 값싼 기쁨일 뿐입니다. 

따라서 크리스마스의 핵심은 이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을 통해’ 우리와의 화목을 사셨고(10절),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그 화목을 우리가 받는 것을 가능하게 하셨을 뿐만 아니라(11절), 더 나아가 지금 이 땅에서도 11절 말씀처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을 기뻐할 수 있게 해 주셨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우리의 화목을 사셨습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하나님과 화목되는 은혜를 받을 수 있게 하셨고, 하나님의 선물을 열어볼 수 있게 하셨습니다. 이 크리스마스에 하나님의 참된 선물인 예수님을 바라보십시오. 그가 가져오시는 화목을 받으십시오. 선물을 열어보고 그 선물 자체를 즐거워하십시오. 그리스도를 기뻐하십시오. 그를 당신의 기쁨으로 삼으십시오. 그를 당신의 보물로 삼으십시오.